본문 바로가기

기타

주가가 하락 중인 신발업체, 나이키는 하향세 중!

어떤 신발 브랜드를 많이 신으시나요? 전 딱히 브랜드에 관심이 없어서 편안함 보단 특이함과 예쁨을 먼저 보는 편이긴 한데 집에 있는 신발들을 보면 나이키 브랜드가 많더군요.

 

한때는 그래도 꾸준하니 나이키 주식이라도 구매를 해 둘까 하는 생각을 한적도 있었지만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진 않았었는데요.

 

최근 나이키의 주가 흐름을 보면 당시 결정이 잘 된 결정이었던거 같네요.

 

Nike. Just Do It

 

현재 신발업체 나이키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43년만(1980년 12월 이후)에 최장기간(10 거래일) 하락세(11% 급락)가 지속되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나이키의 시가총액은 130억 달러, 한화로 약 17조 4천억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돈이 감액되었습니다.

 

 

 

경제대국은 미국일지 몰라도 제조와 소비의 큰 힘은 중국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나이키의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의 소비가 줄어들어 신발의 재고가 증가하면서 판매량 부진, 실적 부진 등의 이유로 주가가 하락세에 있습니다.

 

이는 중국 부동산의 디폴트, 소비의 부진에 따른 회복세 감소 등 중국 경기 전반의 침체에 따른 것으로 7우러 기준 중국의 소매판매 성장률은 전년 대비 2.5%로 예상치 4%를 크게 밑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나이키는 6월말에 있었던 분기실적에서 시장전망치를 밑도는 주당이익을 발표하며 남아도는 재고를 저렴한 가격에라도 팔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재고를 판매한다는 것은 기업이익을 줄인다는 것으로 이는 투자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을 걸로 예상하며 이로인해 주가가 하락세에 있음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의 주요공급처 중 하나이자 물품의 65%를 나이키에서 공급받는 신방/ 의류 소매업체인 풋락커가 올해들어 2번째 실적전망을 하향조정하는 등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이로 인해 전날 풋락커는 주가가 28% 폭락, 나이키는 2.7% 하락 등 계속 하향세에 있습니다.

 

중국시장의 소비둔화와 주요공급업체의 판매부진, 쌓여만 가는 재고 등 나이키는 현재 여러가지 악재에 있으며 한동안은 주가가 하향세에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오늘기준 나이키의 주가는 전날대비 -2.7%로 $98.75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