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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51년만에 돌아온 일본판 그랜저, 토요타 16세대 크라운 크로스오버

토요타의 크라운 시리즈는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형 모델로 시작해 15세대 모델까지는 일본내수에 신경을 썻지만 16세대 모델부터는 해외판매를 시작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특히나 크라운 같은 경우 한국이 차량제조에 대해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1968년 당시 신진자동차 (대우)가 2~4세대 토요타 크라운 부품을 수입해와 이를 조립하는 기술제휴를 맺고 국내에서 생산 판매한적이 있었으나 1974년 토요타의 기술 제휴 철회로 인해 국내에서 사라졌으니 이번에 들어오는 16세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실제론 국내 2번째 출시되는 자동차로 일본에서의 위치는 한국의 그랜저 정도급이라고 합니다.

 

한국 출시 모델

 

한국에 출시하는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2.5리터 하이브리드(HEV)와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Dual Boost HEV)의 총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e-CVT(전자식 무단변속기)가 결합된 시스템

총 출력 239마력

앞모터 출력 88Kw, 뒷 모터 풀력 40Kw

최대토크 22.5Kgfm

E-Four 시스템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6단 변속기

고출력 수냉식 리어모터(eAxle)가 장착된 E-Four Advanced 시스템

총 출력 345마력

앞모터 출력 61Kw, 뒷 모터 풀력 59Kw

최대토크 46.9Kgfm

 

토요타 16세대 크라운 크로스오버 특징

 

노치백형 크로스오버의 외관은 세단임에도 거의 패스트백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고 15세대 세단 대비 전장 20mm, 전폭 40mm씩 사이즈업이 되었습니다.

해외출시에 맞춰 크라운 크로스오버 앰블럼도 새롭게 모던하게 디자인되었으며 차폭이 기존대비 넓어진 만큼 차폭을 강조할 수 있도록 날카롭게 길게 뻗은형태의 전면 해머헤드 디자인과 좌우를 가로지르는 주간 주행, 쿼드빔 LED 헤드램프, 파노라마 썬루프,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는 수평형 LED 테일램프, 일자형 LED 램프로 디자인되어 크라운 만의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의 경우 아일랜드 아키텍처 컨셉으로 편안한 실내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멀티 인포메이션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시인성을 높이고 앞좌석 통풍 및 전좌석 열선, 앞좌석 8Way 전동시트, 전자식 기어레버, 어쿠스틱 글라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보조, 차선이탈경고, 전방충동방지보조, ADAS, 8 에어백을 적용해 안전성 및 편의성에도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연비향상을 위해 바이폴라 니켈-메탈 수소 배터리가 장착되어 전류의 흐름, 전기저항을 최소화해 배터리 출력을 향상시켰습니다.

 

토요타 16세대 크라운 크로스오버 제원

전장 4928mm 전폭 1839mm
전고 1539mm 휠베이스 2850mm
21인치 트렁크 430L
제로백 5.7초    

 

 

 

크라운 크로스오버 색상

Precious White Pearl

Gray Me

Precious Metal

Black

Precious Bonze

Emotional Red II

 

출시일정 및 사전계약

 

토요타의 플래그쉽 모델인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공식출시일은 2023년 6월 5일이며 5월 8일부터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사전계약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 출시가격

일본가격 기준으로 최상위 트림의 크로스오버 모델이 605만엔 (한화 약5900만원)으로 국내출시시 가격이 약간 조정될 수 있습니다. 현재 예상은 2.5 하이브리느는 5,500만원~5,700만원선이며 2.4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는 6,500만원~6,700만원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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