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 풀체인지 모델인 프리우스 5세대가 올해초에 일본에서 출시된 뒤 확 바뀐 다자인과 성능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2023 프리우스 5세대는 프리우스와 프리우스 프라임으로 나뉘어 있으며 프리우스는 최소 $27,450 (현재 환률상 3,650만원), 프리우스 프라임은 최소 $32,350 (현재 환률상 4,2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국애 출시시 약간의 가격인상분이 있을 수 있지만 최소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3천만원대 토요타 프리우스 5세대 2023년형을 구매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아래 소개할 토요타 프리우스 5세대 모델의 내용은 외국버전이므로 국내출시시 약간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디자인 변경
▶Hybrid Reborn 컨셉
▶19인치 휠, 195/50R19의 큰 타이어 장착
▶'Bi-Beam(바이-빔)' LED (귀상어를 모티브로 디자인했으며 하나의 헤드라이 프로젝션으로 로우빔/하이빔을 전환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향지시등, 주간주행등 LED변환
▶후면부 램프는 좌우를 잇는 콤비네이션 램프로 디자인
토요타 프리우스하면 생각나는 것은 '조용하고 성능이 좋고 연비가 우수하다'입니다. 기존 차들은 연비의 향상을 위해 작은 타이어를 선호했었는데 의례적으로 이번 풀체인지 모델인 프리우스 5세대의 경우 19인치 휠을 장착해 멋을 내는 데에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길을 가다 프리우스를 보신분들은 한번쯤 느꼇을 내용이지만 차량이 생각보다 작다? 인데요. 이번 프리우스 5세대에는 G트림/ Z트림에서 스페어 타이어가 빠지면서 410L의 대용량 트렁크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프리우스 5세대 색상
색상은 Cutting Edge, Guardian Gray, Midnight Black Metallic, Supersonic Red, Wind Chill Pearl, Reservoir Blue로 6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간단하게 흰색, 검은색, 빨간색, 파란색, 회색등으로 대중적인 색상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리우스 5세대 제원
전장 | 4600mm | 전폭 | 1780mm |
높이 | 1430mm | 마력 | 194 FWD, 196 AWD |
연비(MPG) | 최대57 (환산시 24Km/L) | 엔진 | 2.0L 4기통 하이브리드 |
변속기 | 전자 제어식 연속 가변 변속기(ECVT) | 구동계 | 표준 전륜 구동, 사륜 구동 가능 |
제로백 | 7.2 FWD, 7.0 AWD 초 | 주행거리 | 약1,000km |
편의성 및 안정성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 시스템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 시스템(PCS w/PD)차량, 보행자,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감지하고 특정 상황에서 오디오/시각적 전방 충돌 경고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반응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자동 비상 제동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속 범위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사용을 목적으로 하는 풀스피드 레인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20mph 이상의 속도에서 설정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차간 거리 제어를 사용하여 앞차와의 미리 설정된 거리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포함된 차선 이탈 경고
시속 30마일 이상의 속도에서 흰색/노란색 차선 표시 또는 특정 도로 가장자리 경계선이 감지되면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있는 차선 이탈 경고(LDA w/SA)*부주의한 차선 이탈이 감지되면 오디오/시각적 차선 이탈 경고를 발령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운전자가 시정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시스템은 차선 유지 지원을 위해 부드럽게 조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차선 추적 지원
풀스피드 레인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활성화되고 차선 마커가 감지되면 차선 추적 보조(LTA)*도로 및/또는 선행 차량의 선을 사용하여 능동적인 운전 지원을 제공하고 차량이 차선 중앙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LTA가 활성화되면 긴급 주행 정지 시스템(EDSS)이 작동합니다.*스티어링 작동과 같은 운전자의 입력을 모니터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DSS가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운전자가 차량 제어 재개 프롬프트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특정 조건에서 차량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도로 표지판 지원
지능형 카메라를 이용한 RSA(Road Sign Assist)*속도 제한 표지판, 정지 표지판, Do Not Enter 표지판 및 양보 표지판을 감지하고 MID(Multi-Information Display)에 표지판 아이콘을 표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자동 하이빔
자동 상향등(AHB)*시속 21마일 이상의 속도에서 밤에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HB 시스템은 마주 오는 차량의 전조등과 선행 차량의 후미등을 감지하여 그에 따라 상향등과 하향등을 자동으로 전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능동적 운전 지원
시스템 작동 조건이 충족되면 차량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이용하여 능동형 주행 보조(PDA)*커브길에서는 부드러운 제동을 제공하거나 부드러운 제동 및/또는 스티어링을 제공하여 차량과 선행 차량, 보행자 또는 자전거 사이의 거리 제어와 같은 운전 작업을 지원합니다.
프리우스 5세대 가격
LE (연비 57/56)
$27,450
LE AWD (연비 53/54)
$28,850
XLE (연비 52/52)
$30,895
XLE AWD (연비 49/50)
$32,295
XLE AWD (연비 49/50)
$32,295
Limited (연비 52/52)
$34,465
Limited AWD (연비 49/50)
$35,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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