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테슬라 주주총회, 테슬라 신차 발표는 언제일까?

전기차하면 가장먼저 생각나는 업체가 바로 테슬라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17일 2023년 주주총회를 텍사스에 있는 기가 팩토리 본사에서 열렸는데요. 이날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참석자들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버 픽업트럭은 올해 말에 출시 될 것

일론 머스크의 대답대로 올해 말에 사이버 픽업트럭이 정상적으로 출시가 된다면 2020년 3월 이 후 4년여 만에 출시되는 신차입니다.

2. 테슬라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차

테슬라는 항상 차량 안전성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과 에어백 작동 방식 등을 개선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3. 과열 보호 기능이 적용

테슬라 차량은 실내 온도가 치명적인 수준까지 상승하지 않도록 모니터링하고 있어 테슬라 역사상 어린이나 반려동물이 차량 내에서 과열로 사망한 경우는 단 1건도 없다.

 


4. Euro NCAP 안전점수

모델 Y와 모델 S는 Euro NCAP에서 98%의 안전성 점수를 획득했으며 머스크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나머지 2%의 점수도 되찾아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신차 개발 소식

차세대 모델 2종을 개발 중에 있다고 합니다.

6. 광고

그동안 테슬라는 광고를 하지 않는 업체였는데 올해부터 광고를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7. 로봇

미래에는 1인 1로봇의 시개다 도래할 것이라고 현재 안정적으로 걷고 사물도 잘 인식하며 간단한 작업 정도는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정도까지는 기술개발이 된 상태입니다.

 

8.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계속 경영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