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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The New X1, BMW SUV X1 풀체인지, 제원/가격

BMW의 SUV 차종인 X1이 풀체인지를 거치고 2023년형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풀체인지로 다시 돌아온 2023년식 BMW X1, 'The New X1'의 제원과 판매금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X1 풀체인지 모델인 'The New X1'은 외형, 실내, 옵션 등 많은 부분에서 변경이 이루어진 중형 SUV입니다. 이번에 외형이 변경되면서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잘 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BMW SUV X1 (The New X1) 제원

1. X1 sDrive20i M 스포츠/ X1 sDrive20i x 라인

 

 
공차 중량 (kg) 1,625 차량 총 중량 (kg) 1,950
전장 (mm) 4,500 전폭 (mm) 1,835
전고 (mm) 1,640 휠베이스 (mm) 2,690
탑승 인원 (인승) 5 트렁크 용량 (ℓ) 540/1,600
구동 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 7단 (DCT)
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전륜서스펜션 종류 싱글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종류 멀티링크
엔진 배기량 (cc) 1,998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압축비(:1) 11.1 최고 출력 (PS/rpm) 204/ 5000
최대 토크 (kg.m/rpm) 30.6/ 1450-4500 연료 탱크 용량 (ℓ) 54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동식 제로백 7.6초
스트로크 / 보어 (mm) 94.6/82 정부 공인 표준 연비 (km/ℓ) 11.7
도심 연비 (km/ℓ) 10.5 고속도로 연비 (km/ℓ) 13.8



2. X1 sDrive18d M 스포츠/ X1 sDrive18d x 라인

공차 중량 (kg) 1,675 차량 총 중량 (kg) 2,000
전장 (mm) 4,500 전폭 (mm) 1,835
전고 (mm) 1,640 휠베이스 (mm) 2,690
탑승 인원 (인승) 5 트렁크 용량 (ℓ) 540/1,600
구동 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 7단(DCT)
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후륜브레이크 종류 v디스크
전륜서스펜션 종류 싱글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종류 멀티링크
엔진 배기량 (cc) 1,995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압축비(:1) 16.5 최고 출력 (PS/rpm) 150/ 4000
최대 토크 (kg.m/rpm) 36.7 / 1500 - 2500 연료 탱크 용량 (ℓ) 45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동식 제로백 8.9초
스트로크 / 보어 (mm) 90/84 정부 공인 표준 연비 (km/ℓ) 14.6
도심 연비 (km/ℓ) 13.4 고속도로 연비 (km/ℓ) 16.5


BMW X1 풀체인지 'The New X1'은 X1 sDrive20i M 스포츠/ X1 sDrive20i x 라인/ X1 sDrive18d M 스포츠/ X1 sDrive18d x 라인의 4가지 트림으로 되어 있으며 크게보면 M스포츠 라인과 X 라인으로 나뉘어 집니다.

여기서 18d는 디젤모델, 20i는 휘발유모델입니다.

 

BMW SUV X1 (The New X1) 색상

BMW SUV X1 (The New X1)  색상


알파인 화이트, 블랙 사파이어 메탈릭, 케이프 요크 그린 메탈릭, 스페이스 실버 메탈릭

 

 

BMW SUV X1 (The New X1) 디자인

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
측면 디자인



전면 디자인
날렵한 형태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더블 키드니 그릴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만들어 냈습니다.

측면 디자인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해 내기 위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습니다.

 

 


후면 디자인
풀LED 리어라이트, 넓어진 차체의 크기를 강조하기 위한 슬림한 리어 윈도우의 디자인입니다.

M라인/ X라인
실내 디자인


패키지에 따라 약간 다르긴 하지만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통합시켜 자잘한 버튼들을 최소화 했으며 공조장치는 화면의 하단부에 상시 노출시켜 깔끔한 UI를 적용했습니다.

2열시트의 경우 장시간 차량에 타고 있어도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등받이는 뒤로 많이 기울어져 있고 2열의 공간은 준중형 SUV 차량과 비교해 비슷한 정도라 큰 불편함은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2열의 경우 열선시트는 없고 송풍구, 4개의 콥홀더, C타입 충전 포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통풍시트가 없고 2열의 열선시트가 없다는 정도이지 않을까 싶네요.

 

 

BMW SUV X1 (The New X1) 편의성 및 안정성

1.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로 스마트폰을 차와 함께 연동하여 스마트폰 내의 기능을 차 안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 충전 트레이로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BMW를 항상 최신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BMW앱이나 차량내 SIM카드를 통해 무선으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3. BMW 지능형 퍼스널 어시스턴트
음성 명령을 통해 편안하게 차량기능을 제어 할 수 있거 BMW와 자연스러운 소통이 이루어 집니다.

4. 텔레서비스
차량의 점검이 필요한 시기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차량 정비 및 소모품 교체시기를 알려주며 서비스센터 예약을 지원합니다.

5. 디지털 키
스마트폰을 디지털 키로 전환하여 도어의 잠금 및 해제를 할 수 있으며 시동을 켤 수도 있습니다. 이는 최대 5명에게 공유 가능합니다.

6. 킨시어지 서비스
보조기능으로 날씨, 약국, 음식점, 숙박 등 안내를 지원합니다.

7. 드라이브 레코더
주행 중 차량의 주변 환경을 비디오로 녹화하고 중앙 디스플레이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는 모바일로 전송이 가능하며 녹화내용에 속도, GPS등 차량 정보도 기록됩니다.

그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어라운드 뷰 모니터, 무선 스마트폰 미러링 등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MW SUV X1 (The New X1) 판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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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디젤
s드라이브 18d x라인 5,770만원

s드라이브 18d M 스포츠 6,240만원

2.0 가솔린
s드라이브 20i x라인 5,870만원

s드라이브 20i M 스포츠 6,34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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