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SUV, GV80 디젤 단종 가능성 제기

 

보통 자동차들의 연료는 휘발유(가솔린)/경유(디젤), 전기차, 하이브리드로 나뉘고 있죠. 현대차의 주력 차종 중 하나인 GV80모델의 경우에 가솔린, 디젤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GV80 디젤의 경우 출시 첫해에 14,150대 가량 판매기록을 할 만큼 인기있는 모델이었으나 최근 환경오염 등 친환경차량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연비는 좋으나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디젤차량에 대한 판매량 하락 및 입지의 저하로 올 하반기에는 GV80 모델이 단종 될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디젤차는 2018년 약56만대 판매량을 올린 뒤 매년 감소세로 지난해에는 18만대까지 판매량이 줄어들었습니다.

한때 가솔린 대비 뛰어난 연비로 인해 디젤차 SUV 차량에 대한 수요가 대폭 향상되었지만 환경오염 등 문제점이 하나 둘 나오기 시작하면서 디젤 차량들의 수요 감소 및 단종으로 이어지는 일이 많아 지는데 제네시스의 GV80 역시 피해가지 못하고 말았습니다. 특히 작년에 있었던 요소수 문제로 디젤차의 인기가 급락하는 계기가 되었었죠.

현대차에서는 올해 하반기 GV80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디젤 모델만 페이스리프트 라인업에서 제외 되는 등 단종설이 더욱 신뢰를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2021년 G70, G80 디젤의 단종과 더불어 이번에 GV80 디젤차량이 단종될 경우 제네시스 라인업 중 디젤차량은 GV70 한모델만 남아 있게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