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에서 나오는 많은 차종들이 새로 생기고 없어지고를 반복했는데 아직 국민차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차량이 바로 아반떼라는 차량입니다.
아반떼 CN7은 2020년 4월에 출시를 했으며 이후 만 3년만에 더뉴아반떼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일부 변경이 되어 재발매되었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변경된 아반떼 CN7의 변경내용과 더뉴아반떼의 출고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뉴아반떼의 정식명칭은 아반떼 F/L 7세대이며 1.6 가솔린, 1.6 LPG, 1.6 하이브리드 세가지 등급으로 나뉘고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의 3가지 트림으로 나뉩니다.
더뉴아반떼 제원
A. 1.6 가솔린
연료 | 가솔린 | 복합연비 | 14.8~15.3km/l | 파워스티어링 | 전동식 |
엔진형식 | 직렬 4기통 | 도심연비 | 13.3~13.7km/l | 연료탱크 | 47L |
배기량 | 1,598cc | 고속도로 | 17~17.7km/l | 트렁크 용량 | 474L |
변속기 | CVT (무단) | 공차중량 | 1,250~1,265Kg | 전장 | 4,710 mm |
구동방식 | FF | 전륜브레이크 | 디스크 | 전폭 | 1,825 mm |
최고출력 | 123ps | 후륜브레이크 | 디스크 | 전고 | 1,420 mm |
최대토크 | 15.7kg.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축거 | 2,720 mm |
CO2 배출량 | 107~111g/km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
B. 1.6 LPG
연료 | LPG | 최대토크 | 15.5kg.m | 연료탱크 | 53L |
엔진형식 | 직렬 4기통 | 전륜브레이크 | 디스크 | 트렁크 용량 | 310L |
배기량 | 1,591cc | 후륜브레이크 | 디스크 | 전장 | 4,710 mm |
변속기 | 자동 6단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전폭 | 1,825 mm |
구동방식 | FF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 전고 | 1,420 mm |
최고출력 | 120ps | 파워스티어링 | 전동식 | 축거 | 2,720 mm |
C. 1.6 하이브리드
연료 | 가솔린+전기 | 변속기 | DCT 6단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엔진형식 | 직렬 4기통 | 구동방식 | FF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배기량 | 1,580 cc | 최고출력 | 105ps | 트렁크 용량 | 474L |
친환경 | 저공해 2종 | 최대토크 | 15kg.m | 전장 | 4,710 mm |
배터리 | 리튬 이온 | 전륜브레이크 | 디스크 | 전폭 | 1,825 mm |
모터 최고출력 | 43.5 ps | 후륜브레이크 | 디스크 | 전고 | 1,420 mm |
모터 최대토크 | 17.3 kg.m | 연료탱크 | 42L | 축거 | 2,720 mm |
복합연비 | 21.1km/l |
더뉴아반떼 외형.내장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가장 많이 변경된 부분은 차량의 외부모습입니다. 특히나 전면부에서 바라본 모습이 가장 많이 변화 되었는데요. 요즘 현대차의 추세인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즉, 일자형 조명이 그랜저와 코나에 이어 이번 더뉴아반떼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의 적용으로 인해 본넷을 기준으로 상/하가 분리되어 보이는 느낌을 주며 와이드하게 안정감을 주는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외 후면의 범퍼가 조금 변경되었고 타이어의 휠이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되는 듯 전면부에 비해선 변화가 크지 않아 보입니다.
외부의 디자인 변경과 비교해서 내부의 변화는 크지 않는 편입니다. 카시트의 색상이 일부(캐쉬미어 베이지, 세이지 그린) 추가 되었고 시트의 측면에는 차량명이 영문으로 AVANTE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더뉴아반떼 옵션 및 시스템
뒷좌석 사이드 좌우 에어백, 전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FCA, 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BC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PCA-R), 네비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안전하차 경고(SEW), 차로유지보조(LFA),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LA), 서라운드 뷰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전후방 주차거리 경고(PDW F/R), 디지털키 2터치, 빌트인캠, 스마트폰 무선충전, 애프터 블로우, C타입 충전포트 등
A. 어라운드뷰
주차나 좁은 공간을 지나갈때 자동차 주위를 360도로 보여주는 어라운드뷰는 보통 중형급 이상의 차량에만 탑재되었는데 이번에 아래등급인 아반떼에도 탑재가 되었습니다.
B. 후측방 모니터
따로 모니터가 달려있나? 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좌/우측 깜빡이(지시등)를 켜면 계기판의 rpm, 속도칸이 카메라로 변하며 옆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으로 차선변경시 유용한 옵션입니다.
C. 에어백
기존 아반떼의 경우 6개의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CN7 더뉴아반떼에는 뒷좌석에 2개가 추가되어 총 8개의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D. 디지털키2
기존에는 디지털키1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디지털키2터치로 향상되었습니다. 디지털키2터치는 아이폰, 애플워치,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 도어의 잠금/해제 및 시동이 가능하고 그 권한은 최대 3명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뉴아반떼 가격(개소세 3.5% 할인 적용 후)
A. 1.6 가솔린
스마트 : 1,960만원
모던 : 2,256만원
인스퍼레이션 : 2,671만원
B. 1.6 LPG
스마트 : 2,099만원
모던 : 2,394만원
인스퍼레이션 : 2,797만원
C. 하이브리드
스마트 : 2,578만원
모던 : 2,820만원
인스퍼레이션 : 3,203만원
페이스리프트가 되어 새로 출시되면서 기존 CN7 모델에 비해 스마트 94만원, 모던 113만원, 인스퍼레이션 156만원 등 가격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더뉴아반떼 납기 (출고대기 시간)
2023년 3월 기준으로 더뉴아반떼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의 출고대기 시간은 약 3개월로 차량인도까지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지금 신청하면 올 여름에는 새로운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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